실시간 인기검색어
1 한우 1
2 매화코스 1
3 정식 2
4 글올리기
5 글쓰기
6 purebrandy
7 마시밴
김포도가 동향
Home - 커뮤니티 - 김포도가 동향
술아원에 다녀오다(2020,11)
BY 김포도가2021.06.16 15:14:45
212270

 

경성과하주로 유명한 술아원(경기도 여주시 소재,대표 강진희)에 한국가양주연구소 32기들과 지난 토요일(14일)에 다녀왔습니다.

 

과하주는 막걸리에 증류주를 섞어 발효시킨 술로 조상님들이 여름에 술이 쉬어 나가는 것을 방지키 위해 만든 술로 알려져 있으며 술아원이 그 선두에 있어 술을 하는 사람은 한번은 가 볼만한 곳으로 생각되는 양조장입니다.

 

더불어서 이번에 양조장을 신축하는 바람에 새롭게 건물을 지어 200리터 증류기(막걸리술 200리터가 3시간이면 다 증류된다고 함)를 비롯한 양조기계를 배치하고 브리핑룸겸 연회장을 따로 지은 것이 눈에 들어왔습니다.(돈이 왕창 들어간 것이 보임 –부러울 따름......)

견학을 마칠 즈음에 가양주연구소 지도자반이 와 있고 류인수 소장님이 계신다 해서 인사도 드리고 같이 건배(가져간 두두쌀막걸리를 돌려서 그 술로 ...)도 하고....이렇게 반가울 수가....)

 

술의 세계를 안다는 것이 그리 간단치만은 아닐 것으로 하나씩 알아간다는 게 즐거운 일인데 그 세계를 걸어가는 이들이 그저 반갑기만 한 분들입니다.(함께 있는 사람들의 꽃길을 기원했음...)

 

그렇게 토욜을 보내고 술에 대해서 몇 가지 생각을 하는 일요일 밤입니다.

 

오천년 전통의 김포쌀(추청) 38%가 들어가 세 번의 발효과정을 거치는 두두쌀막걸리는 어떤 향미(달달함, 청량함, 부드러움 등)를 가져야 하고 술마신 다음날의 컨디션을 고려하는 것 등등...(그저 열심히 갈 뿐 결정체가 지금은 아니며 언젠가 나타날 것을 믿는 마음으로...꼭 올 것임...)

11월 둘째주 일요일 님들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댓글 0 보기
수정/삭제시 이용합니다.
 77531424
추천 소스보기
목록보기